티스토리 뷰

목차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때 아이를 동반하거나 짐이 너무 많은 경우 대중교통은 번거롭고 공항벤이나 택시는 부담스럽다면 본인의 차를 가져가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제일 큰 고민 중 하나가 주차입니다. 특히 장기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차 비용과 안전성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의 장기주차장과 사설주차장의 요금과 예약방법 등을 비교하여 보고, 각 선택지의 장단점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장기주차장

    인천국제공항 내의 장기주차장은 공항 직영 주차시설로, 보안과 접근성으로 보았을 때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1. 위치 및 접근성

    인천국제공항의 장기주차장은 크게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 후 곧바로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가 무료로 제1여객터미널은 4:30~24, 제2여객터미널은 24시간 하루종일 운행하고 있어 짐이 많아도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자장 위치 지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위치 지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위치

     

     

    2. 주차 요금

    인천국제공항 장기주차장의 주차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이라면 공항 직영 주차장이기 때문에 24시간 보안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 도난이나 파손에 대한 걱정이 덜하여 보다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니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하여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표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3. 예약주차장

     

     

    여름휴가기간이나 연휴등 여행객이 붐비는 시기에는 차를 가져갔다가 만차로 인하여 주차를 바로 하지 못해 비행기 시간이 임박하여 발을 동동 구르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안심하고 미리 주차장을 예약해 놓고 가면 여행이 한결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의 예약주차장은 2025년 2월 28일까지 하루 7,000원으로 한시적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으니 이것도 놓치지 말고 꼭 혜택 챙겨가세요.

     

    주차장 예약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바로 예약 가능합니다.

     

     

     

     

    • 주차장 예약은 입차시간 기준 45일 전부터 당일 4시간 전까지 가능
    • 주차기간은 1일 이상 30일 미만만 가능
    • 예약 변경은 입차 예정시간 4시간 전까지, 취소는 입차 예정시간 4시간 후까지 가능
    • 입차는 예정시간 4시간 전~4시간 후까지 가능

     

    4. 주차대행 (발레파킹)

    사실 짐이 너무 많거나 아이들이 어릴 경우 또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짐을 가지고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쉽지는 않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더운 여름이나 비 오고 눈 오는 날도 주차하고 셔틀을 이용하기 위해 움직여야 하는 것이 번거로우실 텐데요. 이럴 경우 주차대행이 그 어느 때보다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차대행(발레파킹) 예약은 제1여객터미널의 경우 인천국제공항의 공식 업체인 투루발렛을, 제2여객터미널의 경우 아마노코리아(주)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차량의 경우 20,000원이며 경차나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차량은 10,000원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주차대행(발레파킹) 예약 바로가기

    제2여객터미널: 주차대행(발레파킹) 예약 바로가기

     

    사설주차장

    인천국제공항 주변에는 다양한 사설주차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설주차장에서 차를 맡기고 셔틀버스를 타고 오거나 주차대행을 해주는 곳도 있으니 본인에게 더 편리하게 느껴지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설주차장 업체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1. 주차장소: 실내주차장인지 확인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의 경우 단기주차장은 실내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해외여행의 경우 대부분 장기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데 공항 장기주차장의 경우 실외에 위치하고 있어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 외부에 장기 주차해 놓고 여행가게되면 혹시라도 차에 문제가 생길까 봐 많이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사설주차장의 경우, 실내주차장을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아 이런 면에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2. 안전 및 서비스: CCTV설치 여부

    사설 주차장마다 보안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주차장에 CCTV 및 경비 시스템이 잘 갖추고 있어  24시간 내 차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지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일부 사설 주차장은 세차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3. 무료 주차대행(발레파킹)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인천공항의 장기주차장의 경우 짐을 끌고 뙤약볕에 셔틀버스를 타기 위해 이동하고 기다리고 하는 것이 많이 번거로워서 주차대행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공항의 경우 주차대행으로 20,000원을 지불해야 하지만 사설 업체에서는 무료로 주차대행을 해주는 곳이 있어 주차비로 쓰는 경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셔틀을 제공하는 곳도 있고 무료 주차대행을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책임보험 가입 여부

    만일을 대비하여 책임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 및 예약방법

    인천공항의 실내주차의 경우 하루 24,000원으로 비싸고 장기주차의 경우 하루 9,000원으로 싸지만 실외에 위치해 있고 주차대행까지 한다면 20,000원이 추가됩니다. 이에 비해, 사설업체의 경우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보통 인천공항 실내주차장의 반값 수준으로 하루 10,000~15,000원 정도이며 인천공항 실외 장기주차장보다는 비싸지만 주차대행비가 무료라서 전체적으로는 공항보다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약도 비교적 쉽게 전화나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마무리

    인천국제공항 장기주차장과 사설주차장은 각기 다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 기간, 예산, 차량 안전에 대한 우선순위를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주차장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성수기에는 주차장이 만차가 될 수 있으므로 예약을 통해 자리를 확보해 놓는 것을 추천드려요. 모두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비행기와 주차장실내주차장실내주차장
    주차장 만차 사진차와 사람주차표지판
    여권을 들고 있는 공항 여행객공항 전광판공항에 주차된 비행기
    푸른바다와 여행가방공항에서 비행기를 바라보는 여행객실내주차장
    편안한 여행을 위한 주차장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