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끝사랑은 JTBC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보면 "우리는 나이와 상관없이 계속 사랑하고, 또 사랑받고 싶다.  50세 이상 시니어들의 끝사랑 찾기"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일단 처음 나이와 상관없이 계속... 이 부분은 동의하지만 50세를 시니어라고 부른 것에 대해서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살짝 부정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왠지 시니어 하면 60세 중반은 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은데 서글프지만 20세들이 보면 50대나 60대나 별반 차이가 없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아무튼 리얼 연애프로그램들이 인기 있는 요즘, 저는 다른 프로그램을 본 적이 없어서 그들과 비교는 할 수 없지만 하트시그널만큼은 꼭 챙겨보는 팬으로서 첫 1회의 느낌은 거의 하트시그널의 아줌마 아저씨 버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청춘의 풋풋했던 하트시그널에 비해 끝사랑, 시니어(?)들의 사랑은 어떤 모습일지 저도 몹시 궁금합니다. 오늘은 끝사랑의 출연진들의 나이, 지금까지 밝혀진 직업과 주관적인 첫인상은 어땠는지 간단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끝사랑 시작 화면끝사랑 촬영지 제주사진
    제주에서 촬영한 끝사랑

     

     

    출연진 소개

    JTBC에서 매주 목요일 8시 50분에 방영하는 끝사랑의 진행자는 정재형, 장도연, 안재현, 효정 4명이 맡고 있습니다.

    끝사랑 진행자 정재형끝사랑 진행자 장도연
    끝사랑 진행자 안재현끝사랑 진행자 효정
    끝사랑 진행자들

     

     

     

    그러면 지금부터 끝사랑의 입주자 8명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 입주자: 이범천(1970년생)

    1. 나이 55세

    2. 직업: 시니어모델

    3. 첫인상: 키가 상당히 크고 염색하지 않은 흰머리가 오히려 멋스러웠으며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낯가림이 없는 리더십 있는 스타일로 보였습니다. 본인의 집도 아닌데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요리도 척척해내는 여유로운 모습이었습니다. 처음이라 낯설어 긴장하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편하게 풀어주는 매력이 있어 모든 출연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전연화, 허정숙과 삼각관계를 형성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로 보아 딸이 한 명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사기결혼이라는 이슈로 논란이 있지만 아직 정확한 진위여부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첫번쨰 입주자 이범천 소개이범천이 냉장고를 살펴보는 사진
    첫번째 입주자 이범천

     

     

    두번째 입주자: 전연화(1971년생)

    1. 나이: 54세

    2. 직업: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영어학원원장이라고 합니다.

    3. 첫인상: 모든 출연자들이 대부분 그렇지만 제가 보기에 나이에 비해 제일 젊어 보이시는 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50대에 어울리기 어려운 긴 생머리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는 올케에게 온 것으로 보아 결혼을 한 적이 없거나 아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로 입주하며 첫 번째 입주한 이범천과 대화하며 약간의 호감을 느끼는 듯 보였으며 이후에 입주한 허정숙과 이범천이 호감을 보이자 살짝 신경 쓰여 불편한 듯 보였습니다..

    두번재 입주자 전연화 소개전연화 등장 사진
    두번째 입주자 전연화

     

     

     

     

    세번째 입주자: 김기만(1974년생)

    1. 나이: 51세

    2. 직업: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은 않았지만 대학교수라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3. 첫인상: 수염을 기르고 있어 나이가 있는 듯 보였지만 나이에 비해 얼굴은 상당히 젊어 보였습니다. 입주자들 중 가장 젊은 분이며 가족에게 온 편지는 누나에게 온 것으로 보아 결혼을 안 했거나 했어도 자녀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집 소개하는 부분에서 다른 입주자가 정은주에게 집구경시켜 줄 때 살며시 따라나서는 것으로 보아 정은주에게 관심이 있어 보였습니다.

    세번째 입주자 김기만 소개김기만 등장사진김기만 김재우 정은주 집구경사진
    세번째 입주자 김기만

     

     

    네번째 입주자: 허정숙(1970년생)

    1. 나이: 55세

    2. 직업:? 아직 밝혀진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3. 첫인상: 눈코입 이목구비가 큼직큼직하게 생겨 서구적인 인상이며 단발머리로 성격이 밝아 보였습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가 아들에게 온 것으로 보아 아들 한 명을 홀로 키워왔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범천이 요리한다고 할 때 보조를 하겠다고 나서고 그와 눈마주치며 환화게 웃어주는 것으로 보아 이범천에게 관심이 있는 듯 보여 전연화와 삼각구도가 될 듯 합니다.

    네번째 입주자 허정숙 소개허정숙 등장 사진
    네번째 입주자 허정숙

     

     

    다섯번째 입주자: 장진휘(1972년생)

    1. 나이: 53세

    2. 직업: 연극배우

    3. 첫인상: 조각미남 같은 인상으로 배우라고 알려져 있는데 의외로 처음 등장에서는 긴장을 많이 해 보였습니다. 점잖으신 듯 보이지만 은근히 재치 있는 스타일로 보였습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를 보면 어려서부터도 애교도 많고 유머러스했다는 것으로 보아 회를 거듭할수록 여성분들에게 매력을 어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를 보면 결혼을 안 했거나 자녀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섯번째 입주자 장진휘 소개장진휘 등장 장면
    다섯번째 입주자 장진휘

     

     

    여섯번째 입주자: 민경희(1967년생)

    1. 나이: 58세

    2. 직업: 대학교수 겸 시니어모델

    3. 첫인상: 여성입주자들 중 가장 연장자이지만 긴 생머리도 잘 어울리고 몸매 관리도 잘하신 것으로 보였는데 역시나 시니어 모델이라고 합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로 보아 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충남대 미술과를 졸업, 이화여대 산업미술 대학원에서 광고디자인을 전공, 이후 일본에서 박사과정을 밟은 엘리트라고 합니다.

    여섯번째 입주자 민경희 소개민경희 등장 사진
    여섯번째 입주자 민경희

     

     

    일곱번째 입주자: 김재우(1965년생)

    1. 나이: 60세

    2. 직업: 용접공이자 시니어 모델

    3. 첫인상: 이번 입주자들 중 가장 연장자로 가족에게 온 편지로 보아 두 딸이 있는 것으로 보이고 처음에는 딸들이 이 프로그램 참여를 반대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딸들의 편지를 받고 글씨를 보자마자 눈치채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보아 겉모습과는 다르게 마음이 섬세하고 여리신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은주에게 적극적으로 집 소개를 하는 것으로 보아 정은주에게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하였으나 밝고 환한 사람을 좋아하여 허정숙에게 마음이 가는듯 보였습니다. 30년 동안 용접공으로 일하다 현재는 평일엔 공장을 운영하고 주말에는 시니어 모델을 하고 있다네요.  현재 인스타에서 인플루언서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버튼으로 김재우 인스타그램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입주자 김재우 소개김재우 등장 사진
    일곱번째 입주자 김재우

     

     

     

     

    여덟번째 입주자: 정은주(1975년생)

    1. 나이: 50세

    2. 직업: 뷰티 유투버

    3. 첫인상: 이번 참여자들 중 가장 어리며 차분하고 단아한 모습으로 첫인상에서 남성입주자분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신 듯 보입니다. 가족에게 온 편지로 보아 딸아이를 혼자 키워온 것으로 보입니다. 3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이 분야에서 상당히 알려져 있는 유투버라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명은 데일리 미라클이라고 하며 인스타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래 버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입주자 정은주 소개정은주 등장 사진
    여덟번쨰 입주자 정은주

     

    마무리

    이상으로 끝사랑 8명의 입주자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방송에서는 그들의 나이만 제공했을 뿐 다른 어떠한 정보도 공개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끝사랑도 하트시그널처럼 조용한 가운데 벌써부터 많은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범천의 사기행각이 진실이 아니길 바라며 그로인해 프로그램의 흥미가 반감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생 중반에 사랑을 찾는 이들의 모습은 어떨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끝사랑 입주자들 첫대면
    여덟명의 끝사랑 입주자들